요즘 중장년층도 메타버스에 푹 빠졌더라구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색깔1638 작성일 25-10-24 09:34 조회 3,252 댓글 4본문
안녕하세요. 얼마 전 부모님과 함께 메타버스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너무 재미있는 경험이어서 공유하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VR 기기를 착용하시고 어지러워하셔서 걱정했는데, 금방 적응하시더라고요. 특히 요즘 인기 있는 '실버타운 메타버스'라는 플랫폼에서는 전국 각지의 다른 어르신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담소도 나누고, 함께 운동도 하실 수 있어서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아버지는 가상 골프 레슨에 푹 빠지셨고, 어머니는 원예 클래스에서 다른 분들과 식물 키우기 노하우를 공유하시면서 새로운 취미가 생기셨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로 집에만 계시던 부모님께 이런 새로운 소통 창구가 생긴 것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촉각까지 느낄 수 있는 장갑도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흙을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해서 부모님께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십니다. 또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되어 외국인과 대화할 때도 실시간 통역이 되니까,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이제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디지털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네요. 여러분의 부모님께도 메타버스를 한번 추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취미 생활과 인연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0

구름6342님의 댓글
구름6342 작성일저희 부모님도 실버타운 메타버스 시작하신 지 6개월 됐는데 너무 좋아하세요! 특히 새로 나온 촉각 장갑은 정말 강추합니다. 처음엔 비싸다고 망설였는데 구매하시고 나서는 매일 사용하시더라고요. 요즘은 해외에 사는 친구분들과도 실시간 통역으로 대화하시면서 젊은 시절 추억도 나누시고, 서로 집들이도 하신다네요. 어르신들의 디지털 소외 문제가 이렇게 자연스럽게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